7월 중순, 그 폭염 속에서,

그것도 동남아 출장 다녀온 직후에,

심지어 고열로 병원 다녀온 바로 다음 날.

 

일정을 변경할 수 없는 중요한 식사 자리가 있어서

내친 김에 메이크업 받고 증명사진까지 찍기로 했다.

(아, 내가 이런 식으로 살아서 인생이 빡쎈가보다...)

 

늦어도 12시 반까지는 김포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오전 10시 경 홍대 즈음에서 장소를 찾다보니 걸린 게 -

 

홍대입구역 바로 근처에 있는

푸른별 스튜디오 & 눈큰아이 메이크업샵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2-3분 정도?

거리가 가까워서 방향만 알고 가면 금방 찾을 수 있다.

 

홍대에 미용실 혹은 사진 스튜디오들이야 넘쳐나겠지만

워낙 바쁜 일정이라 요런 상세한 동선도 매우 중요했음!

게다가 메이크업과 사진을 한 자리에서 다 해결한다는 것!

 

포토 스튜디오 푸른별

메이크업샵 눈큰아이

이 두 업체가 나란히 붙어서 영업하는 형식이다.

 

예약은 네이버 카페 또는 전화로 가능!

헤어/메이크업은 5만원, 기본 사진은 3만3천원.

 

http://cafe.naver.com/bigeye2000

02-337-1830

 

 

 

 

 

 

지도 따라 가다 보면 이렇게 플라워뉴스 건물에 보인다.

3층이 푸른별 스튜디오, 4층이 눈큰아이 메이크업샵.

 

 

 

 

 

 

일단, 4층 메이크업실로 직행을 해봅시다.

 

 

 

 

 

 

아마도 홍영선 저 분이 헤드 아티스트인 듯.

난 저 분 말고 다른 분에게 메이크업 받았지만.

 

이력서 사진, 면접, 승무원 메이크업 전문...

을 나름 컨셉으로 내세우는데 그건 좀 찬찬히 봅세.

 

 

 

 

 

 

메이크업실은 좌석 3-4개 정도의 규모로 되어 있다.

예약만 미리 해두면 크게 북적이지는 않을 정도인 듯.

그리고 한 자리에서 헤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큐에 완성!

 

 

 

 

 

 

시중 메이크업샵들이 대개 그렇듯이 눈큰아이 역시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사실 이런 데에서 중요한 건 제품의 브랜드가 아니야.

시전자가 구현해주는 그 한끗발의 손기술(!)이지.

 

 

 

 

 

 

중요한 일이 있을 때 메이크업샵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자연스럽고도 또렷한 속눈썹 표현이 아닐까.

 

이 더운 날에 내 손으로 헤어 드라이하고 속눈썹 붙이고,

이러다 보면 땀 뻘뻘 나면서 기껏 한 화장도 지워지기에

그냥 몇 만원 내고 남의 손으로 받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

 

그런데 완성된 메이크업에 대한 평가는...?

일단, 사진에 대한 이야기부터 한 후에 이어서 해야겠다.

 

 

 

 

 

 

메이크업 & 헤어 시전이 완성된 후에 3층으로 가면

이렇게 자매샵(?)인 푸른별 스튜디오의 문이 있다.

 

내가 오늘 찍고자 하는 건 가장 기본적인 증명사진.

 

 

 

 

 

 

가격은 이 정도... 대학가라서 그런지 저렴한 편이네.

 

이력서 24장 - 33,000원

여권 6장 - 22,000원

반명함 8장 - 22,000원

비자 2장 - 22,000원

전신 3장 - 55,000원

가족사진 20장 - 250,000원

 

 

 

 

 

 

얼굴과 옷의 매무새를 가다듬을 수 있는 간단 화장대와

캐주얼한 차림으로 온 사람들을 위한 정장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나 승무원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라서 그런지

요래요래 화이트 이너와 단정한 블랙 자켓들이 잔뜩.

 

 

 

 

 

 

난 어차피 살짝 각이 잡힌 화이트 블라우스를 입어서

스튜디오의 옷을 별도로 입지는 않고 그대로 찍었지만.

 

(슬슬, 메이크업에 대한 평가를 하고파서 손이 근질근질;)

 

 

 

 

 

 

사진은, 이렇게 나왔다.

 

찍을 때에 각도와 표정 등을 섬세하게 잡아주는 데다가

찍은 직후에도 하나하나 같이 보면서 보정해줘서 좋았음.

얼굴의 좌우 비대칭이나 삐져나온 머리카락 등 디테일은

신의 손놀림으로 잘 보정해주기 때문에 걱정 안 해도 된다.

어딘가 더 밝고 이뻐 보이지만 실물과의 동일성도 유지되는,

딱 그 적정한 선을 지켜가면서 센스 있게 보정해주더라고.

 

누구나 증명 사진에서 원하는 게 바로 그런 게 아니던가.

못 알아볼 정도는 아니고 분명 나인데 묘하게 이뻐 보이는;

 

다만,

메이크업은 유례 없는... 말 그대로 떡화장을 만들어놨다.

다행히도 사진에서는 밝고 또렷하게 보이는 정도였지만

저게 실물로 보면 얼굴 거죽이 두꺼워 보이는 화장이었...

 

물론,

7월의 폭염에 습한 날씨, 게다가 얼굴의 잔열도 있었지만,

화장이 점차 무너진 게 아니라 원래부터 떡화장이었다고!

채 20분이 지나기도 전에 베이스가 밀려서 안절부절했다고!

 

결국,

점심 자리 끝나고 나서 당장 스펀지 퍼프에 수분 베이스 묻혀서

다 밀어내서 닦아내고 선팩트만 톡톡 두드려서 리셋해버렸다.

그제서야 피부가 다시 숨을 쉬는 듯한 해방감이 느껴지더라.

 

속눈썹을 포함한 눈매 표현이나 블러셔 색상 등은 좋았지만

이 모든 것은 베이스가 떡지면 다 소용 없는 법 아닌가.

 

 

그래서 내 총평은 다음과 같다 :

 

- 푸른별 스튜디오의 사진 촬영 및 보정은 마음에 든다.

특히 가격대비 효과 생각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

7-8만원씩 하는 빛 좋은 개살구 스튜디오들보다 훨 낫네.

 

- 눈큰아이 메이크업은 나에게 베이스 떡화장을 안겨주었지.

다행히도 사진은 잘 나왔지만, 내 피부의 인권은 어쩔거니?

정말 "사진만 찍고 끝날" 화장이었다. 진심으로 비추함.

 

- 결국, 화장 실력은 저질이고, 사진은 잘 찍는 곳으로 요약.

 

 

 

 

 

 

덧붙임.

 

이 날, 예비 시부모님 처음 뵙는 자리였는데... 하아.

위 사진 속 모습은 미션 종료 후 해방감을 만끽하는 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푸른별스튜디오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9.09 05:35 nam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부는 숨을 못 쉬었을 지언정 사진으로 보는 언니는 아름답소~ ^^

    • 배자몽 2013.09.09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실상은, 내 평생 받아본 메이크업 중 가장 개망 ㅋㅋㅋㅋㅋㅋㅋ
      화장 지우고 오니까 오빠도 "이제 얼굴이 좀 편해 보인다" 고 평을;

  2. 2013.09.09 09:50 조약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증명사진도 다시 찍고 여권사진도 다시 찍어야 하는데....참고해야겠네요~~시부모님 뵙는 자리...어렵죠...^^

    • 배자몽 2013.09.09 1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날 찍은 증명 사진은 이래저래 잘 쓰고 있어요 :)
      사진은 한번 잘 찍어두면, 길게는 몇 년 동안 유용하니까요! ㅋ
      그런데 예비 시부모님 뵐 때 두꺼운 낯거죽(...)으로 가서 눈물이;

  3. 2013.09.09 13:49 엘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졸업사진메이크업 여기 생각하고 있었는데...! 사진만 찍으러 갈때라면 몰라도 졸업사진찍는날은 안되겠네요ㅠㅠㅠㅠ 정말 감사해요 큰일날(?)뻔 했어요 이력서사진이나 찍고와야겠어요~ 맨마지막사진이 자몽님이 다시 정리하신 피부인가요? 어쩐지 더 가벼워보인다는 ㅎㅎ

    • 배자몽 2013.09.09 15: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를 담당한 분만 그랬던 건지, 다른 분도 그런 건지는 모르겠네요;
      우야근동 전 제가 경험해본 것을 토대로 평가할 수 밖에 없는지라...
      메이크업이 "사진만을 위한" 메이크업이라는 인상을 받았네요. 허허.
      실물도 청순하게 예뻐 보이기를 원하시면 샵을 좀 더 알아보시길 :)

  4. 2013.09.14 19:07 독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딱봐도 속눈썹이 에러네요. 저런 컷팅면 딱딱끊기는 즈질속눈썹이라니......-_-;;;; 5만원이라면 속눈썹은 납득할 가격이라 치더라도 여름에 두꺼운 화장을 한건 좀 그렇습니다....


    으음. 결혼식때는 아이미나 아이유 속눈썹 하나하나 커팅해서 심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세요. 눈썹 위에 붙이지 말고 눈썹 중간에 심어달라고 또박또박 요구하시고... 결혼식날 신부 메이크업 이상하면 "아!!!차라리 눈썹 심는거라도 날 부르지!!!!"싶음.
    어쨌든 속눈썹은 중요하구요. 결혼준비하면서 과로하지 마세요 ㅠㅠ

    • 배자몽 2013.09.16 1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 기대치가 큰 건 아니었던 데다가 사진은 잘 나왔으니까요 ㅎㅎㅎ
      그래도 확실히 얼굴 거죽이 두꺼워진 기분은 가히 유쾌하지 않더군요;
      웨딩 메이크업 때는 저것과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을 기대합니다 ㅎㅎ

  5. 2013.09.14 23:43 장모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해요~~^^

  6. 2013.12.07 15: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이전 1 ··· 612 613 614 615 616 617 618 619 620 ··· 188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