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옷, 이거 한번 맛 들리니까 재미지네. 폴더명을 아예 데일리메컵 이런 걸로 바꿔버릴까. 암튼 주말 출근을 해야 했던 오늘의 간단 메이크업 로그. 회사에서 재빠르게 찍은 것이기 때문에 사진은 by iPhone6.

 

 

 

 

 

 

* 베이스

로라메르시에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프로텍트 SPF30

AHC 인텐스 컨튜어밤 모이스처 (하늘색)

코스메데코르테 엘레강트 파우더 파운데이션 (샘플)

 

* 치크

샹테카이, 치크 크렘, 샤이

 

* 아이

나스, 스머지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

로라메르시에, 캐비어 스틱 아이 컬러, 아메시스트

케이트, 아이라이너 듀오, EX-01

미샤, 스머지프루프 우드 아이브로우, 흑갈색

아리따움, 스타일 팝 브로우 마스카라, 4호 초코무스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 립

VDL, 립큐브 EX, 102호 미스라이트

 

 

 

 

그러나 사진 속에는 길쭉하게 생긴 펜슬/스틱 형태의 제품들만 등장. 베이스는 기왕 개봉한 샘플들 얼른 소진해버릴 생각으로 어제와 동일하게 했다. AHC 하늘색 비비는 연달아 써도 여전히 마음에 드네. 이러다가 나중에 정품 사는 거 아닌지 모르겟다. (고마해... 말이 씨가 된다고...)

 

샹테카이 크림 블러셔 샤이는 펄이 약간 들어간 차분한 로즈 핑크 컬러인데, 부피도 작고 (웬만한 싱글 섀도우보다도 작고 가벼우며 심지어 거울도 내장되어 있어!) 급하게 혈색을 줘야 할 때 어지간히 다 맞는 색감이라서 꽤 유용하다. 이미 구매한지 몇년 지났지만... 뭐 아무렴 어때. 계속 써줄란다.

 

아이 메이크업은 차에서 했기 때문에 별도의 도구나 섬세한 터치가 필요없는 제품들로 대강 슥슥. 사실 최근에 건조해서 피부에 각질 일어나고 화장이 잘 안 먹는 걸 보고서 파우더 타입의 블러셔나 섀도우 등을 다 빼버렸다. 크림과 펜슬 타입을 주로 포진시켜 놓고서 "섬세하지는 않지만 큰 실패도 없고 간편한" 출근 메이크업을 지향하는 중. 오늘은 로라 캐비어 스틱을 대강 그어줄 거라서 나스 섀도우 베이스는 생략해줘도 됐겠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서 한 겹 깔아줬다. 아이 프라이머 없이 발라도 괜찮은 아이 컬러는 로라 캐비어, 니가 거의 처음이야-_- 물론 유분이 많이 올라오는 날, 혹은 너무 많이 바른 날에는 이 역시 크리즈가 생기긴 하지만, 그래도 이만하면 가히 상위권이다. 여기에 케이트 듀오 라이너로 대강 라인만 잡아준다. 한쪽은 파우더 팁 타입, 다른 한쪽은 리퀴드 라이너라서 이렇게 대강 음영만 잡아줄 때 매우 편한 아이템. 눈썹도 미샤 펜슬를 이용해서 끄트머리만 슥삭슥삭, 인상이 너무 흐려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잡아주고 나머지는 브로우카라로 눙칩시다.

 

이렇게 아이 메이크업은 딱히 애착을 가지고 한 건 아니고 "너무 피곤하고 흐릿해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기능적으로 그리고 최소한으로 처리한 후에, 립컬러로 뽀인뜨를 주었다. 브들 삼각 립컬러 미스 라이트. 흰기가 별로 없는 맑은 다홍색. 붉게 변색되지도 않고 딱 좋은 정도로 유지돼서 매우 마음에 드는 색상이다. 그리고 발릴 때에는 비교적 촉촉한데 이게 글로시하고 두꺼운 촉촉함이 아니라 미끄러지는 듯한 촉촉함이어서 입술에 밀착력도 상당함. 브들 너네 몇몇 제품들 보면 정말 기똥차게 뽑아내는구나. 마침 생긴 것도 길쭉 얄쌍한 것이 "스틱 혹은 펜슬"이라는 오늘의 테마에도 잘 맞고 :)

 

사실 어제처럼 화장대에 앉아서 즐겁고 여유롭게 화장하고 싶었지만... 출근하는 날에 그런 건 역시 사치였나. 아침에 풀메이크업 하고 출근하겠다는 야망은 늘 이틀을 못 넘기더라. 크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01.21 14:35 이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브들 립큐브 ex는 심지어 유통기한이 3년이라더군요ㄷㄷ 엘지가 참 물건은 잘 만드는데... 물건은 참 좋던데...

    • 배자몽 2015.01.21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죠... 엘지가 참... 그렇죠... 그나저나 립큐브는 요즘 부지런히 쓰는 데다가 은근히 표면 닳는 게 보여서 3년까지 갈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전 1 ··· 495 496 497 498 499 500 501 502 503 ··· 188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