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슨, 인류를 위한 홍익인간형 포스팅이올씨다.

 

 

 

 

괌에서 머무른 6일 동안, 바쁜 일정도 없고 투몬베이 지역을 벗어나지도 않아서, 중간중간 짬이 날 때마다 우리가 묵은 리프 호텔 주변의 다른 호텔들을 둘러보았다. 반쯤은 내 개인적인 호기심 때문에, 그리고 나머지 반은 주변 지인들에게 상세한 비교 분석을 해주고 싶어서. 아 정말이지... 나도 나 같은 지인 있으면 좋겠다 좋겠다, 완전 좋겠다, 얼마나 좋을까.

 

여튼 그리하여 투몬베이 해안가에 있는 주요 호텔들 몇 군데를 내 멋대로의 기준에서나마 비교해보고자 한다. 다만, 우리는 차량 렌트를 안 하고 뚜벅이로 다녔기 때문에 모든 곳에 다 가보지는 못하고 리프 호텔 기준으로 걸어서 갈만한 거리에 있는 호텔들만 둘러봤음.

 

괌 호텔을 고를 때 나의 기준은 다음과 같았다 :

1박당 평균 가격이 20만원 중반대 미만이어야 할 것, 안 그래도 물가 비싼 곳이니 / 뷰가 좋은 수영장은 필수, 미끄럼틀이나 놀이시설은 되려 없는 게 좋다, 시끄러운 아이 동반 가족들을 피하고 싶은 고로 / 가든풀보다도 바다를 내려다보는 인피니티풀을 사랑함 / 되도록 한국인들 많이 없었으면 좋겠... 으나 이건 쉽지 않겠지 어차피 대한민국 구암동이라는데 / 조식은 어차피 미포함으로 할 거라서 전혀 중요하지 않다 / 마트 및 번화가가 가까우면 좋긴 하지만 필수적이진 않다, 사브작사브작 걸어서 다녀올만한 거리면 충분 / 뭐 이 정도?

 

 

 

 

◆ 투몬 비치 Tumon Beach

 

보라카이보다는 크고 제주도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태평양 섬, 괌. 그 중에서도 천혜의 해안 조건을 갖추고 있는 투몬 비치가 관광과 휴양의 중심지다. 지도상으로는 서북쪽을 향해서 넓게 펼쳐져 있는, 수심이 얕은 해변으로 이 쪽 지역에 괌의 주요 호텔 대다수가 포진해있다. (아울러 원비팻 국제공항도 이 호텔 지역에서 가깝다. 안 막히면 택시로 15분 거리?) 이 지역에서만 있을 거라면 굳이 렌트카 안 해도 큰 불편함은 없다. T갤러리아는 걸어다니면 되고, K-mart 등 다소 먼 곳은 버스를 타고 가면 되고, 주요 호텔들 간의 셔틀버스도 상시로 운영하니까.

 

 

 

 

괌 국제공항에서 이륙한 후에 내가 직접 찍은 에어리얼 뷰 ㅋㅋㅋ 비행기가 방향을 틀고 있는 중인데 저 아래에 옅은 색 바닷물의 움푹 파인 만이 바로 투몬 베이. 만 안쪽은 수심도 얕고 바다도 잔잔해서 수영을 하거나 카약 등의 간단한 레저를 즐기기에 그야말로 최적화되어 있다. 그리고 만 외곽의 저 짙은 선이 진짜 태평양의 파도가 치는 경계선. 물론 만의 안쪽은 어느 정도는 인공 개발된 곳도 있다고는 하지만, 여튼 간에 이만하면 천혜의 휴양 조건이 아닌가!

 

 

 

 

 

 

그 해안선을 따라 위치한 주요 호텔 표시. 와 진짜 난 왜 이런 걸 해야 속이 풀리는 걸까 ㅋㅋㅋㅋㅋㅋㅋ 틀리지 않으려고 구글맵이랑 괌 관광지도까지 펼쳐가면서 하나하나 대조 표기함; 위에서 말했듯이 투몬베이 지역, 그것도 해안에 바로 붙어 있는 호텔들 중심으로 둘러봤고, 평가 기준도 지극히 내 마음대로 했음.

 

투몬비치의 호텔 라인은 사실상 서남쪽의 힐튼에서 동북쪽의 닛코까지 이어지고, 보다 한적한 남쪽 구역으로 넘어가면 쉐라톤이나 온워드 등도 있다. 그리고 투몬비치에서도 해안가 말고 살짝 내륙 구역에 이런저런 호텔들이 다양하게 있음. 추정컨대 가격도 더 저렴하겠... 지만 난 역시 바다를 내려다보는 수영장, 그거 하나면 된다는 주의라서 무조건 바다에 붙은 곳으로~

 

그럼 이 호텔들을 하나씩 둘러보도록 합시다. 우선 내가 직접 둘러보고 사진을 찍어온 곳들 위주로 하고, 그 외의 곳들은 아래에 몰아서 한줄평 정도만 할 예정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각 호텔의 가격대는 2016년 12월 호텔스닷컴 예약 기준의 스탠다드룸 가격으로 기재해서 대략 비교할 수 있도록 하겠음.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나도 나 같은 지인이 있으면 완전 좋겠드아...)

 

 

 

 

◆ 괌 리프 & 올리브 스파 리조트 Guam Reef & Olive Spa Resort

 

정확하게는 리프 리조트 & 올리브 스파... 의 형태라서 흔히 리프 호텔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티웨이 취항 특가로 괌 티켓을 획득하자마자 큰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된 우리의 숙소이기도 하다. 이번에 장장 5박 6일을 묵었는데 숙소 욕심 안 내고 오로지 여기 한 곳에서만 묵기로 했지. 우리는 관광지도 안 다니고, 쇼핑도 거의 하지 않고, 오로지 바다 풍경과 수영만 즐겼기 때문에 이 숙소의 선택이 여행의 만족도를 거의 다 결정지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여기는 나중에 별도 후기도 쓸 생각 :D

 

가격대 : 20만원부터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도보 5~10분

수영장 : 인피니티풀 (키즈풀x 놀이기구x 수심은 0.9~1.2m)

 

투몬비치 해안선 호텔 중에서 시설대비 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함. 원래는 한국인 적고 일본인 숙박객 위주라던데 이번에 가보니까 그건 아니더라. (물론 연말 크리스마스 성수기 탓도 있었겠지만) 남편과 나의 표현에 따르자면 이미 '한국인 민폐 관광객들에게 오염된' 상황. 아무래도 위치도 좋고 가격도 개중 덜 부담스럽다 보니까 가족 단위로도 많이 오고 그들 중 상당수는, 음, 매우 시끄럽다. 조용히 참방거리고 수영하다가 선탠하고 책 보는 휴양을 하는 우리로서는 매우 번거로운 일이었다. 어글리 코리안, 와이 오 와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노라믹 오션뷰를 가진 인피티니풀은 내 취향에 너무나도 잘 맞는 것이어서, 대부분의 시간을 수영장에서 보냈다.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 마시고 대강 씻고서 수영장으로 직행, 사람들이 아직 조식 먹느라 몰려나오지 않은 조용한 풀을 즐겨주었다.

 

 

 

 

 

 

14층 우리 방 테라스에서 내려다본 인피니티풀. 사이즈가 그리 크지 않다고 하는데 수영하면서 오가고, 끝에 매달려서 바다 감상하는 게 마냥 좋은 나로서는 이 정도 사이즈면 충분하다고 느꼈다. 다만 사이즈보다 문제였던 것은, 몇몇의 민폐성 이용자들... 다이빙하지 말라는데 펑펑 뛰어들고, 수영장 전체 대관한 것 마냥 꽥꽥 소리지르고, 옆에 사람이 있든 말든 간에 광란의 물놀이를 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에 가끔 걸거치곤 했었지. 하지만 이들은 다른 어떤 수영장에서인들 마찬가지였을 거여. 아, 그리고 야외 공간을 관리하는 직원은 거의 없는 편이다. 수영장 입구에서 풀타월 내주는 직원, 그리고 그 외에는 다 풀사이드바의 식당 직원들.

 

선베드는 이용자 수에 비해서 그리 많은 편은 아니다. 나는 언제나 아침 일찍부터 내려가서 자리 잡고 하루 종일 수영한 편이라서 자리 잡는 데에 별 어려움은 못 겪었지만. 여튼 비치에 바로 맞닿은 다른 호텔들에 비하면 선베드 구역이 좁은 편이라는 건 사실.

 

아, 그리고 바다를 '내려다보는' 인피티니풀이니만큼 지대가 바다 수면에서 꽤 올라와있다. 이 말인즉슨, 해안으로 내려가려면 계단을 좀 내려가야 한다는 것. 뭐 우리야 걸어다니는 거 좋아하고 급할 것도 없으며 유아 동반도 아니니까 이런 건 아무 상관 없었다. 되려, 그렇게 해서 인피니티풀을 즐길 수 있다면 기꺼이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겠다는 태세였음. 하지만 종종 아기 데리고 간 가족들은 그 계단이 신경 쓰이더라는 피드백은 있습디다.

 

 

 

 

 

 

매일매일매일매일매일 이런 푸르른 뷰를 즐길 수 있으니, 가끔 걸기적거리는 민폐성 숙박객은 그냥 눈감아줘야겠다. 하기사, 연말 성수기니까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겠지. 이런 게 싫다면 비수기에 그것도 보다 한적한 지역의 호텔을 골라서 갈 수 밖에.

 

 

 

 

 

 

아침 8시, 아직 아무도 없는, 그야말로 나만의 수영장. 놀러 가면 이상하게 부지런하게도 일찍 깨는 나인지라, 느긋하게 늦잠을 자는 걸 좋아하는 남편군은 방에 두고 ㅋㅋㅋ 나 먼저 수영장으로 내려와서 이 고요함을 양껏 즐긴다.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고, 나 혼자 10번 쯤은 왕복도 해보고, 정말 최고의 아침이야!!! 라는 기분을 매일 느낄 수 있었네.

 

 

 

 

 

 

리프, 롯데, 닛코 등 몇몇 호텔에는 이렇게 결혼식 진행이 가능한 채플도 있다. 리프 채플은 다소 작은 편이지만 우리가 묵는 동안 여기에서 결혼식만 2건 넘게 있었음. 신랑 신부 그리고 직계 가족 정도만이 참여하는 조촐하고도 이국적인 결혼식. 일본에서는 이런 게 유행인가. 한국의 결혼 문화에서는 아직 대중화되기 힘든 형태겠지만.

 

 

 

 

◆ 그 외의 호텔들

 

 

 

 

마이크로네시아 몰에 걸어가면서 언덕 위에서 찍은 해안가 호텔들 뷰. 저 멀리 PIC와 메리어트도 보이고, 우리쪽 구역의 하얏트 두짓타니 아웃리거 그리고 우리 리프 호텔까지 보이는구나. 언덕 따라서 걸어올라오는 길에 플라자 등의 내륙에 붙은 호텔들도 몇몇 구경했다.

 

 

 

 

 

 

이건 카약을 타고 바다 쪽에서 바라본 웨스틴 - 리프 - 아웃리거 - 두짓타니 라인.

 

 

 

 

 

 

해변을 걸으면서 바라본 리프 호텔, 그 사이로 보이는 웨스틴, 그 너머에 롯데, 좌측 더 멀리에 닛코. (12월에 이런 풍경이라니, 역시 휴양지는 겨울에 가야 제맛이라니까.)

 

 

 

 

 

 

리프가 해안선에서 다소 바다 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구조라서, 리프를 기준으로 해변이 나뉜다. 하얏트에서 리프까지가 가장 번화한 해변이고, 리프에서 닛코까지는 비교적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 단, 모래는 하얏트-리프 구간이 가장 고운 것 같더라. 그리 큰 차이는 없지만. 그리고 난 어차피 바다 수영은 거의 안 해서 별 상관도 없었고.

 

 

 

 

◆ 하얏트 리젠시 괌 Hyatt Regency Guam

 

가격대 : 250,000원부터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도보 5분 이내

수영장 : 여러 개의 가든풀 (풀바o 키즈풀o)

 

번화한 구간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워낙 부지를 넓게 사용해서 어느 정도 프라이버시도 즐길 수 있는 하얏트. 가격은 25만원 부근에서 시작하지만 뷰를 따질수록 가격은 (당연히) 올라가고 성수기에는 방이 없을 정도로 예약도 치열하다. 실로 지금 호텔스닷컴에서 12월 19~23 연박으로 검색하니까 하얏트는 이미 방이 없음;;; 여튼, 가격만 아니라면 빠지는 구석이 전혀 없다고 평가해주고 싶은 하얏트. 풀바와 레스토랑도 물가에 맞닿아있으면서도 공간이 넉넉해서 밤에 여유를 즐기기에 좋다. 그리고 하얏트 음식이야 전 세계 어디를 가도 실망시키지 않으니까. 돈 아끼지 않고 편한 위치에서 좋은 시설과 서비스를 누리려면... 하얏트.

 

 

 

 

이건 밤 산책 중에 찍은 가든풀 일부의 모습. 낮에 가면 아이 동반 가족들이 많기는 한데 동급 호텔들에 비해서 시끄럽지는 않더라. 부지가 넓은 탓도 있을 것이고, 가격대가 높으니 큰 단위의 개인 여행객이 덜 오는 탓일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호텔 자체의 분위기가 차분해서일지도.

 

 

 

 

◆ 두짓타니 괌 리조트 Dusit Thani Guam Resort

 

가격대 : 40만원대에서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길 건너편.

수영장 : 여러 개의 가든풀 (풀바o 키즈풀o 선베드존o)

 

휴양지로 개발된지가 오래된 만큼 호텔들도 전체적으로 노후된 편인 괌. 그렇기 때문에 근래 (2014년 아니면 2015년) 신축한 두짓타니가 지니는 강점은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가격 또한 이에 상응하게 어마어마하다. 메인 해변의 한가운데에 위치해서, 그것도 거의 모든 방들이 바다를 바라보는 엄청난 뷰를 가지고 있으며, 꽤 규모있는 리조트 체인인 두짓타니의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으니... 숙박에 쓰는 돈이 아깝지 않다면 두짓타니로.

 

 

 

 

사진 속의 이 곳은 수영장은 아니고 발목 깊이 정도의 워터 플랫폼. 난 처음에 실내로 들어오기 전에 발 씻는 풀인 줄 알았다;;; 여튼 풀을 비롯한 야외 공간이 여기저기 나뉘어 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다.

 

 

 

 

◆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Outrigger Guam Beach Resort

 

가격대 : 40만원대에서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길 건너편. 자체 쇼핑몰 내부 연결.

수영장 : 여러 개의 가든풀 (풀바o 키즈풀o 선베드존o)

 

두짓타니가 새로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아웃리거가 이 구역에서 센터 포지션을 꽉 잡고 있었다. 위치가 해변 정중앙에다가 T갤러리아 바로 맞은편인 것은 물론, 프라자 몰인가 여튼 자체 쇼핑몰이 아예 실내로 연결되어 있어서 쇼핑하고 산책하고 편의점 다녀오기에 최적의 장소. 그리고 가격도 그만큼 확실하게 비싸다 ㅋㅋㅋ 그런데 위치가 번화한 만큼 로비 분위기도 번잡한 건 어쩔 수가 없네. 참고로 1층 로비 카페의 일식 런치 뷔페가 유명하다고 합디다. 조금 땡겨서 한번은 다녀올까 했는데 이래저래 순위에서 밀려나서 못 가봤네. 하기사 한국에 오면 더 저렴하고 좋은 일식 뷔페 많은데 미련 가져서 뭐해.

 

 

 

 

이렇게 아기자기한 곡선형의 풀 여러 개로 이루어져 있다. 튜브 타고 둥실둥실 떠다니는 아이들에게 적합할 듯. 수심이 얕은 키즈풀도 있음. 난 한 눈에 넓게 펼쳐지는 형태를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아늑한 가든풀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테니까.

 

 

 

 

 

 

무엇보다도 선베드가 아주 넉넉하다. 풀사이드에도 갯수가 많지만 이렇게 아예 테라스를 따로 내서 바다 보면서 선탠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자리도 준비되어 있다. 후와, 내가 여기 묵었더라면 굳이 수영장 바로 옆의 선베드를 고집하지 않고 여기에 베이스 캠프를 치고서 바다 보고 책 보고 잠 자고 쉬다가 중간중간 수영하러 다녀오는 식으로 놀았을 것이여. (하지만 난 여기를 고르지 않았겠지...)

 

 

 

 

 

 

이런 느낌. 높고 큼직한 호텔 건물과 드넓은 야외 공간, 그 사이사이에 수영장과 선베드들이 나른하게 놓여있다.

 

 

 

 

 

 

물론 투몬베이를 통틀어서 가장 번화한 해변이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카약 대여하고 사람들 돌아다니고 밤에는 해변 공연까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괌의 분위기 특성상 그리 시끄럽지는 않다. 되려 전체 공간이 넓고 구역들이 나뉘어 있다 보니까 와글와글함이 상쇄된달까. (리프는 총 인원은 그리 많지 않은데 한정된 수영장 공간에 다 몰려 있기 때문에 소수의 인원이 조금만 시끄럽게 굴어도 그 데시벨이 금방 전파되는 편.)

 

 

 

 

◆ 웨스틴 호텔 괌 Westin Hotel Guam

 

가격대 : 22만원에서 시작

위치 : 리프 호텔과 롯데 호텔 사이, T갤러리아 도보로 15분

수영장 : 세미 인피니트풀 (풀바o)

 

우리가 묵은 리프 호텔과 좀 더 멀리 떨어진 롯데 호텔, 그 사이에 있는 웨스틴. 내가 봤을 때에는 T갤러리아 지역을 도보로 오가기에 별 부담 없는 거리의 마지노선에 있는 것 같다. 롯데도 뭐 걸어다닐 수는 있지만 낮 시간의 땡볕에 2차례 이상 다니기에는 체력 소모가 있달까. 걸어다니는 거 좋아하는 내가 이렇게 느끼는 거니까, 어린아이나 어르신 동반 가족이라면 더더욱 그럴 듯. 약간 지역이 높기 때문에 풀이 바다를 살짝 내려다보는 (그러나 리프처럼 완전 인피니트는 아니고) 세미 인피니트 타입. 그리고 리프를 기점으로 해변이 나뉘기 때문에 바로 앞의 해변이 매우 한적하고 조용한 것이 장점이다. 그러면서도 롯데나 닛코처럼 아예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고. 편리한 위치와 어느 정도의 한적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특징.

 

 

 

 

우측에 보이는 우리 리프 호텔 ㅋㅋㅋ

 

 

 

 

 

 

세미 인피니트풀은 이렇게 초승달 형태. 바다를 내려다보기는 하는데 지대가 리프만큼 높은 건 아니어서 해변과 보다 가깝게 연결되어 있다. 수영장과 바다를 편하게 오가기 좋아서 바다 수영 자주 할 사람들에게는 편리함. 그리고 해변 저 편에 있는 닛코 호텔이 풍경을 꽤 볼만하게 해주기도 한다.

 

 

 

 

◆ 롯데 호텔 괌 Lotte Hotel Guam

 

가격대 : 28만원에서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걸어가기에는 다소 부담

수영장 : 중앙풀 및 구역별로 나뉜 수영장 (키즈풀o)

 

한국인들 귀에 익은 그 이름, 호텔 롯데. 게다가 비교적 근래에 전면 리뉴얼을 해서 주목받기도 했다. 대개 '시설 좋고, 한국인 직원 있어서 편하다'고 하는데 우리는 바로 그 이유 때문에 안 갔다. 한국인들이 많을 것 같아서 애당초 제외했음. 그런데 이번에 들러보니까 '리뉴얼 제대로 했다' 라는 느낌을 받았다. 소올직히 괌에 다시 간다면 롯데를 선택할 듯. 단, 예약도 힘들고 리프보다 가격대도 높으니까 웬만하면 성수기 말고 비수기로...

 

 

 

 

이런 카바나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실로 최상. 정원도 널찍하고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어서 부지에 들어서면서 이미 꽤 감명을 받기 시작했다.

 

 

 

 

 

 

수영장은 대략 이런 형태. 자잘하게 나뉘어 있기보다는 중앙풀에서 뻗쳐나가는 여러 개의 섹션으로 나뉜달까. 그리고 가장 바깥쪽 풀에서는 바다뷰가 꽤 근사하다. 번화가에서 벗어난 구간이라서 해변에 오가는 사람이 그리 많지도 않고. 유아 동반 가족 비중이 높기는 한데 직원들도 많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평화롭고 고요해서 빽빽거리고 시끄러운 상황은 잘 안 생기는 걸로 추정됨. (물론 여기에서 숙박하면서 내내 있었던 게 아니고 잠시 구경하면서 지나갔던 거라서 정확한 건 아니지만) 수영장 자체는 내가 선호하는 형태는 아니지만 (난 아무 것도 없이 널찍하게 펼쳐진 심플 인피니티풀이 좋아...) 이 정도로 관리를 잘 한다면, why not?

 

 

 

 

 

 

그리고 내가 눈이 번쩍 뜨인 또 하나의 이유, 수영장과 바다 그리고 하늘을 바라보면서 운동할 수 있는 실내 피트니스 클럽! 심지어 24시간 오픈! 와, 진짜 이거 하나 때문에라도 롯데 오고 싶어진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이기 짝이 없는 기준이지만 ㅋㅋㅋ

 

 

 

 

 

 

풀과 피트니스는 지하층에 있고, 로비층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이렇다. 호텔이 마음에 들어서 일부러 롯데 로고 나오게 찍어봤음. 다른 여행지들 제끼고 괌에 또다시 가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럴 날이 온다면 롯데로 가야지. 아니면 아예 투몬베이 메인 지역을 벗어나서 쉐라톤으로 가든가.

 

 

 

 

◆ 호텔 닛코 괌 Hotel Nikko Guam

 

가격대 : 20만원대에서 시작

위치 : T갤러리아 걸어가기에는 다소 부담

수영장 : 수퍼 사이즈 슬라이드가 있는 야외풀

 

여긴 직접 가보지는 못했고, 먼 발치에서 풍경으로만 매일 바라봤네. 번화가에서 떨어진 대신에 그 자체의 시설과 디너 코스, 수영장 등이 잘 되어 있다고 알고 있다. 어차피 돌아다니지 않는 편인 우리는 여길 가도 좋았겠으나 수영장에 수퍼 사이즈 슬라이드가 있어서 패스... 애들 많을 것 같아... (하지만 이걸 피해서 리프로 갔건만 거기에도 어차피 애들은 많았지;)

 

 

 

 

가장 큰 사이즈의 채플, 투몬비치 끝 구간을 홀로 차지한 공간, 프라이빗 비치 등등이 특징. 뭐 숙박객 입장에서도 좋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닛코 호텔은 이렇게 해안선에 포인트를 주는 풍경 요소였다.

 

 

 

 

◆ PIC, 힐튼, 온워드, 쉐라톤 etc

 

닛코-하얏트 라인에서 하얏트 구간을 넘어가면 한동안 장기 렌트 하우스가 이어지다가 PIC 구간이 나온다. 괌-한국인-PIC-워터파크 공식으로 요악되는... Pacific Islands Club. 그러나 괌에까지 가서 굳이 워터파크를 갈구하지 않았던지라 여기는 쳐다보지도 않았다. 힐튼은 모래가 좀 덜 곱다는 말도 있지만 그래도 프라이빗 비치가 조용하고 물고기도 많이 보인다고 함. 온워드는 PIC만큼 워터파크 형태는 아니지만 엄청 다이나믹한 슬라이드가 있어서 되려 유아 가족들보다는 좀 더 큰 애들 혹은 커플들이 선호하는 것 같기도. 쉐라톤은 사진으로 보니까 정말 조용하고 탁 트인 구조.

 

덧붙임. 그리고 괌에서의 일정은 렌트를 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 우리는 관광도 안 다니고 해양 액티비티도 안 하고 그냥 숙소 수영장에서 수영하면서 쉬고 산책이나 하고, 중간에 버스 타고 마트 한두 번 다녀온 게 다였는데, 각자 노는 타입에 따라서 숙소 그리고 렌트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듯.

 

 

 

 

◆ 덧붙임 : 호텔 간 셔틀 운행

 

그리고 어느 호텔을 선택하든 간에 '주요 호텔들 연결해주는' 셔틀 버스를 타면 어디든 이동은 할 수 있다. 하얏트-웨스틴 라인은 해변 따라 살살 걷기 좋은 거리라서 딱히 필요하진 않지만, 롯데나 닛코, 혹은 더 멀리 서남쪽에 있는 쉐라톤, 온워드 등에서 T갤러리아 번화가로 이동할 때에는 버스가 상당히 유용하다. 시간 간격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뭐 추정컨대 15-20분 정도에 한 대가 아닐까 싶고, 가격은 무료였던 듯. 예를 들어서, 닛코에 묵고는 싶은데 거리 때문에 망설여진다, 이러면 그냥 셔틀 탈 생각하고 예약 감행해도 무방하다는 소리. (우리는 그래도 에지간하면 걸어다니는 걸 좋아하는 편이지만)

 

 

 

 

 

헥헥헥, 더 자세히 쓸려면 끝도 없겠지만 이 정도만 해도 '괌 호텔을 고민하는 지인들'에게는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러고 보니 누가 시킨 것도 아니고 돈 주는 것도 아닌데, 난 왜 이렇게 쓸데없이 열심인 걸까. 이놈의 쓸고퀄 인생. 여튼, 괌 호텔 비교는 이 정도로 해두고, 남은 여행 후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계속하는 걸로 :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1.06 21:28 신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되실 분 꽤 되겠는데요~ ^^
    전 구암동가면 놋떼 선택할거 같습니다~
    피트니스 좋아요~~ㅎ

    • 배자몽 2016.01.07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다시 간다면 비수기의 롯데호텔... 로 기울 것 같아요. 제 수영장 취향은 탁 트인 리프 호텔 쪽이긴 하지만, 총점은 롯데가 더 높네요~ 그러나 세상에 갈 곳이 많아서 괌에 다시 갈지가 의문이라는 거 ㅎㅎㅎ

  2. 2016.01.06 22:57 레이디쥬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정한 홍익인간 정신 글이네요!! 담에 괌에 가게 되면 참고하겠습니다용 ㅎㅎㅎ 글 쓰느라 수고하셨어요~~^^

  3. 2016.01.06 23:50 he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이며 정보며 보물같은 포스팅이에요:-). 감동적으로 읽었습니당~ 거기서 모 드셨는지도 궁금해여. 시간되시거든....홍홍홍

    • 배자몽 2016.01.07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 그래도 식도락편도 틈나는 대로 작성 중이에요 ㅋㅋㅋ 조만간 완성하겠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괌의 음식에는 별 관심이 없어서 찾아다니지도 않고 발길 닿는 대로 간 편이라서... 특별히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

  4. 2016.01.07 13:33 he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랑 여행패턴이 비슷하신거 같아용~~ 저도 맛집 찾아다니는 것보단 유유자적 발길닿는데로 먹어보고 맛난 거 발견하는 데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거든요ㅎ.ㅎ

  5. 2016.01.07 21:51 아쿠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정말 매번 구미에 쏙 맞는정보여요. 여행가서 편히 쉬고 여유롭게 즐기는 취향도 비슷하구요.ㅎ가고싶네요. 니코쪽 알아보긴 했는데 쇼핑센터랑 거리가 좀있다는 단점?이 있네요. 재미난 후기 기다릴께요^^

    • 배자몽 2016.01.09 2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호홋, 보람차군요! 그리고 호텔 셔틀 관련 내용도 덧붙였어요. 닛코가 위치가 애매하게 외지긴 한데 주요 호텔들 연결해주는 셔틀 버스가 있으니까 그거 탈 생각 하시면 위치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그냥 하셔도 될 듯 합니다 :)

  6. 2016.01.08 04:31 지원애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진짜 대단하시네요 정보 정말 유용했어요 2월에 아이포함 6명이 갈예정이라서 궁금한게 많았는데 대단하십니다. 도움이 많이 되네요 ^^
    처음글 읽었는데 고맙습니다 ㅎㅎ

  7. 2016.01.08 10:24 young7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멋지십니다! 몇일동안 숙소고민으로 써핑중인데 최고의 정보입니다. 7살 18개월 아이들과 가려는데 갈등중이에요. 하얏트와 온워드가 끌리는데ㅡㅡ 결정장애가있어서ㅎㅎ

  8. 2016.01.09 18:48 nam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니 이 글은 볼 때마다 감탄스러워서 ㅎㅎㅎ 정말이지 금쪽같은 정보의 집대성!!! 엄청난 홍익인간 정신의 발현! 언니같은 지인이 있어서 난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ㅎ

  9. 2016.09.27 23:17 jinusun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으로 들어와 큰 도움 받고 갑니다! ^^

  10. 2016.10.17 23:00 JACKE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증말 감사..ㅜㅜ 22개월 남자 아기와 30주 정도 될 임산부 와이프 (국적 캐나다)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어느 리조트가 좋을가요?일단 패키지는 안하고 호텔 부킹 사이트(조식만 포함)와 항공 개별 예약을 할가 하는데요..부담없이 고견 부탁 드립니다..

    • 배자몽 2016.10.18 15: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산을 얼마로 잡으셨는지, 아기가 물에서 얼마나 잘 노는지, 렌트를 하실 건지... 등등에 따라서 다른 거라서 한 군데를 찍기란 쉽지 않네요 ㅎㅎㅎ
      다만, 제 사견에는 아이들이 놀기에는 오픈형 인피니티풀 하나만 있는 것보다는, 수심 얕은 곳도 있고 구조도 아기자기한 가든형 풀이 더 좋을 것 같아서 -

      가격 제한 없다면 : 두짓타니
      두짓타니가 부담스럽다면 : 롯데
      입니다.

      유아 및 임산부 동행인 만큼, 땡볕을 걷거나 셔틀 타기에는 번거로울테니 롯데 숙박시에는 렌트를 고려해볼만 하겠네요 :)

  11. 2017.02.01 14: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배자몽 2017.02.01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개인적으로 좋게 본 곳들은 포스팅에 이미 기재가 되어 있는데, 나머지는 아마도 '아기가 물에서 얼마나 잘 노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네요.

      아기/부모님 동반이라면 어차피 렌트를 하실 것 같으니 위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이고, 워터파크형은 필요 없으실 듯 하니...

      - 두짓타니 (예산만 맞는다면... 좀 비싸요)
      - 롯데 (풀 깊이가 다양하고 구조가 아기자기)
      이 2군데가 제 생각에는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게다가 이 두 호텔은 여기저기 선베드와 나무 그늘, 풀밭도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아기와 놀기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얏트도 나쁘지는 않다는데, 상대적으로 오래 된지라, 그 돈 줄 거면 차라리 바로 옆에 있는 신축 두짓타니로 간다는 추세가 있는 것 같아요. 아, 롯데도 최근에 리뉴얼해서 깨끗합니다 ㅎㅎㅎ

  12. 2017.03.23 14:41 올립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고의정리네요!!!👍👍👍👍

 «이전 1 ···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 ··· 188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