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그린티 라인은 작년에 출시된 거긴 한데
올해도 여름이 다가오니 메인 스킨케어로 캠페인 중인 듯.




처음에는 찬반 양론이 있었던 문근영양 -
뷰티 모델로 정말 훌륭하게 성장했구나.
청초함과 우아함, 귀여움과 싱그러움...
모든 면을 고루 표현하는 것은 물론,
매 시즌마다 광고 제품에 대한 지름신까지 불러오는 -_-)b

그리고 문구 또한 좋은데?

때묻지 않은 땅에서
맑은 물 머금은
제주녹차가 여름수분크림이 되었습니다.
제주녹차의 시원한 수분.
이니스프리 그린티 퓨어 크림.

이니스프리가 속해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스킨케어 제품 원료용의
최상급의 녹차를 재배하기 위해서 제주도에 방대한 규모의
녹차밭을
운영하고 있다는 건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
뭐, 이 제품이야 20대 초반을 겨냥한 상대적인 저가 제품이니만큼
AP 제품에 쓰이는 최상급 녹차를 쓰지야 않았겠지만 -_-a
그래도 혹여라도 그 동일한 녹차밭에서 난 원료를 썼을까?
... 라는 기대도 살짝 들기는 한다.
진실은... 저 너머 어딘가에; (나도 몰러 -_-)





그린티 라인에서 스킨케어 / 선케어 / 클렌징 / 바디케어 등등이 있는데
스킨케어 제품들은 대략 위와 같다네.
기본 제품들은 작년에 이미 출시가 됐던 것들이고
미스트는 이번에 대용량/소용량 2가지가 새로 나온 듯.




요것이 그린티 퓨어 크림.
아쿠아 크림, 2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약간 더 촉촉한 요 크림이 이번 시즌 메인 제품이다.




사용법이야 뭐 유별날 거 없고...
성분은 이렇다고 하네.
녹차추출물 73%.




이렇게 미스트랑 같이 써보게 됐다.




용기는 심플하고 투명해서 시원해보이네.
이니스프리다운 것이 마음에 들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또한 허술하거나 저렴해보이지 않는 것이.




리뷰를 위해서 아낌없이 푸욱- 떠봤다;
약간 연녹색이 도는 묽은 젤 제형.
기울이면 살짝 흘러내릴 정도.

향은 녹차향... 이라기보다는 가벼운 아쿠아향이 나는데,
약간 연한 남자 화장품 이랄까. 그런 느낌이야.
후각은 좀 민감해도 화장품 향은 싫은 것만 아니면 잘 쓰기에
그냥저냥 넘어가긴 하지만 실로 선호하는 향은 아니다;
좀 더 '그린'한 풀향이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혹은, 적어도 남자 화장품을 연상시키는 향 말고 다른 향이라도;




이번에는 손등에 퍼억-
육안상 느껴지는 유분기는 실로 제로에 육박할 정도로
가볍고 산뜻하고 시원한 수분젤이라네.

사실 이름은 '크림'이지만 '젤'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듯.
그나저나 명칭이 '크림'인 이 아이가 이토록 투명 산뜻한데
'아쿠아 젤' 제품은 도대체 얼마나 가벼운 걸까 -_-a




약간 펴발라보면 이렇다.
끈적임이 전혀 없어서 평소에 끈적임은 질색! 이라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
난... 개인적으로 유분만 적다면 쫀득거리는 것도 좋지만 ㅋ




좀 더 흡수시켜준 상태.
같은 라인의 그린티 스킨은 바르면 피부 위에 물방울이
몽글몽글 맺히는 워터드롭 제형인 것이 특징인데
이 크림은 특별히 그렇지는 않고 쏘옥- 흡수되는 편이다.
(사실 워터드롭 제형을 특별히 즐겨 쓰는 건 아니라서
난 개인적으로 이런 게 더 편하더라구.)



제품 컨셉
광고 비주얼과 문구
패키지
등등은 꽤나 잘 잡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니스프리 은근 애용자로서 꽤나 뿌듯하다.
역시 마케팅은 AP 계열사들이 앞서는가! 이러고 ㅋ

그런데 -
평소에 쫀쫀하고 축축한(?) 스킨케어를 즐겨 하는
방년 29세의;; 수분 부족 복합성 피부의 소유자에게는
이 제품의 보습력은 아무래도 만족스럽지가 못하다.
아무리 덥고 끈적이는 여름이 오고 있다고는 해도
내 피부 타입과 취향상, 좀 더 촉촉한 제품을 찾게 되기에.

하지만 끈적이는 제형에 대한 심한 거부감을 가진
지성 피부 소유자 몇몇에게 나름의 설문 조사 -_- 를 해보니까
이 그린티 퓨어 크림의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 깔끔한 마무리감 등에 높은 점수들을 주더라구.



고로, 이 그린티 퓨어 크림은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 :

- 20대 초반 (또는 중반까지의) 지성/복합성 피부
- 여름에 답답하고 끈적이는 제품 딱 질색인 사람
- 유분은 많은데 수분이 부족한 사람
- 약간 남자 화장품스러운 향도 싫지 않은 사람




나처럼 (피부가 지복합성임에도 불구하고)
쫀쫀한 스킨 케어를 좋아하는 사람,
또는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패스해도 좋다 ㅋ



아, 그리고 미스트는 기대보다 분사력이 매우 고와서
작은 사이즈는 요즘 휴대하고 다니면서 쓰고
큰 사이즈는 현재 욕실 선반에 두고 세안 직후에 뿌린다.
세안 마치고 스킨 케어를 시작하기 전의 그 막간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방지하는 용도로 ^^
향은... 역시 퓨어 크림과 동일한 향이어서 좀 아쉽지만;

마침 미스트의 다양한 사용 방법들이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 있길래 퍼왔다.
평소 내 생각과도 비슷해서 ㅋㅋㅋ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5.15 15:34 신고 워니워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거 구매하려고 하다가... 문자 잘못 보내서..#1130을 #1140으로..;; 그날 구매 못하고 지내갔어요..흐어..ㅠㅠ
    게다가 오늘 밀빵님 쿼드 벼룩도 놓치고.....ㅠㅠ

  2. 2009.05.15 15:43 nam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쓰는 인희수풀 그린티 아이제품도 '젤' 인줄 알았더니 '크림' 이었어; 아이크림도 언니가 리뷰 쓴 크림과 성상이 흡사해요. 건조한 회사에서 몇시간마다 펴바르기 딱 좋음 ^^

  3. 2009.05.15 22:49 신고 메이리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미스트 저도 써봤는데 확실히 분사력이 좋더라구요. 45ml 라벤더 미스트는 분사력에서 확실히 떨어지는듯.. 50ml라서 휴대성도 좋구 ㅎㅎ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벤느 미스트랑도 비슷한듯해요

    • 배자몽 2009.05.18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아요~ 저도 라벤더 미스트 사이즈가 좋아서 예전에 꽤 썼는데...
      분사력은 이번에 나온 그린티 미스트가 단연코 우위더군요 ^^
      안개처럼 뿜어져 나오니까 첫사용 때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컴퓨터 하드 정리하다가 문득 발견한 사진.

혹시 DiorWhite 라고 들어본 적 있는지.
현재 수많은 여자들이 구매해서 쓰고
또 재구매까지 기꺼이 하는 인기 제품,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 팩트의 할머니 격 되는 제품이지.
디올 스노우 시리즈만큼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는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화이트닝 팩트가 지금처럼
큰 각광을 받던 때가 아니었던 것 같아.



제품은 요렇게 생겼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쭉하고
매끈~하게 생긴
흰색 직사각형.

디올 로고는 그냥 은색으로 프린트만 되어 있다.
프린트된 것 치고는 꽤 지속력 좋지만
테두리의 은색은 쉽사리 벗겨지는 편이어서 아쉬웠지;
(내가 험하게 썼나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 명칭은
DiorWhite
Enlightening Whitening Powder Foundation
Oil-Free
SPF 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바닥까지
구석구석까지
싹~ 훑어서 다 사용했었어.
요즘은 팩트 하나 다 비우기가 그렇게 어려운데
오히려 이 때는 한 제품만 줄구장창 써서 그런지
하나 비우는 건 상대적으로 금방이었던 것 같네.

이 제품은 다 비우고 나서도 큰 거울이 마음에 들어서
한동안 가지고 있었다. (빈 박스와 공병을 못 견디는 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올화이트, 오랜만에 떠오른 추억이야.
20대 초반, 바탕 팩트가 최고의 제품인 줄 알던 나에게
어느날 엄니가 면세점에서 이걸 사다주셨더랬지.

비싼거다! @.@
를 외치며 잘 사용하지도 못하고
애지중지하다가 친척 언니 결혼식 때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처음 꺼내서 사용해봤어.

... 오오오오오옷-!
이것은 신세계!!!

이 고운 입자!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질감!
맑은 색감!
이토록 뭉침 없고 매끈할 수가!

이렇게 좋은 제품도 있구나 ㅠ_ㅠ
하고 촌스럽게 흥분하고 좋아했던...
그러나 디올을 재구매하기에는
너무 돈도 없고 간도 작았던...
20대 초반의 추억.

디올화이트.
단종된지는 오래 되었지만
너의 후손들은 아직 사랑받고 있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2세대였던
디올 스노우 퓨어
파우더 메이크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에 3세대이자 현존하고 있는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
파우더 메이크업.

스노우 퓨어에 비해서
보송한 감이 더 강화되었다.

복합성 피부들은 이 제품을 더 선호하고,
일부 건성 피부들은 구형인
스노우 퓨어를 더 찾기도 하고.

어쨌든 수많은 여자들이 들고 다니는 바로 이 제품.

디올화이트.
뿌듯해해도 좋아.
나름 화이트닝 팩트, 그 역사 속에서
트렌드세터였던 그대 덕에
오늘날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을 향한
전세계적인 애정이 존재하는 거 아니겠니.



일동 -
잠시 묵념...





댓글을 달아 주세요

[라네즈] 지면 광고... year 2003

Posted by 배자몽 화장품수다 : 2008.06.25 02:42





사실 품절 사태를 빚는 대히트 제품들은 2004년도부터 등장했지만
2003년도 역시 라네즈가 슬슬 변화와 발전의 기미를 보인 해라고 생각해.

뭐,
혹은 내가 화장에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던 때여서
이 시기의 비주얼이 더 인상 깊게 다가왔는지도 모르지만 ㅋㅋ


*******


<피팅데이 트윈케이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팅한 듯 얼굴에 착!
신제품은 아니고 2002년도부터 광고를 했던 제품인데
베이스 메이크업 중에서는 그래도 꽤나 스테디셀러였나보다.
지금 이 광고를 다시 보니까 정말 저렇게 가볍고 투명하게 먹을 것만 같아;
(이건 트윈이다. 이건 트윈이다. 이나영 피부에 속지 말자. 이건 트윈이다.)



<오렌지 메신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감이 상당히 강조된 화보인데 예전처럼 촌스럽지 않고 상당히 상큼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오렌지와 그린의 조화에 대해서는 별로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 룩을 보고서 '아, 이런 느낌이구나...' 라고 납득을 하게 됐었던 듯.

색감, 기분 좋다.



<글로시 퓨어 립스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사실 하나 구매했었던 듯.
그것도 광고 컬러인 오렌지 컬러로.

글로시한 립스틱들이 아직 히트 치기 전이라서 그런지
나름 신선하게 느꼈졌던 데다가 색감도 꽤나 예뻤다.
요즘 나오는 제품들에 비하면 그래도 덜 글로시했지만서도.



<트리플 스피디 블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옷-
아직까지 판매 중인 롱런 스테디셀러 제품 +.+
자차 + 베이스 + 파운데이션 겸용 기능이다.
처음에 굉장히 혹했지만 내 피부에는 색이 좀 어두워서 패스;
하지만 귀차니스트들에게는 나름 쓸만한 제품이지.
요즘에는 이런 멀티 기능의 제품들이 하도 많아서 그냥 그런가~ 하지만
이 당시에만 해도 나름 희소성이 느껴지는 제품이었다 ㅋ



<스타 화이트 에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일 피부, 눈부시게 밝음...
약간 리뉴얼이 되긴 했지만 이 스타 화이트 라인 역시 현재까지 롱런-



<울트라 하이드로 에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촉.촉.촉.
3단계 보습막!

울트라 하이드로 역시 상당히 오랫동안 라네즈의 대표 기초 라인이자
건성 피부들에게 상당히 각광을 받은 제품이었지, 아마?
난 직접 사용한 적은 없지만서도 이 광고를 보니까 어쩐지 추억이 뭉게뭉게...



<워터 뱅크 에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터뱅크 에센스!
이 이후에 1-2번 리뉴얼이 되고, 올 여름에 다시 한번 리뉴얼되어서
이제는 워터뱅크 에센스 EX 로 판매 중이지요~ 나 역시 쓰고 있고...

내 피부는 70% 수분에 푹 빠져들었다... 라는 컨셉이었는데
참 물의 느낌이 강조되어서 볼 때마다 느낌이 참 상쾌했어.
하지만 그냥 별 특징 없는 라네즈의 수분 라인... 정도로만 생각했지.
무난하게 쓸 만한 제품, 뭐 그 정도?
그런데 이번에 리뉴얼된 EX 는 정말 기대 이상이야~
자세한 건 나중에 제품 후기로 따로 쓰도록 하고... ㅋ



<데일리 클렌징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아-
개인적으로 라네즈 광고 중 one of the bests 로 꼽고 싶다 ㅠ_ㅠ
이나영씨가 "안녕? 티트리~ ^^" 라고 해맑게 말할 때마다 넋을 잃었지 ㅋㅋ
조명의 힘은 약간 빌긴 했지만서도 분명 노메이크업인데!
물세안하는 장면에서 그 눈부신 모습에 수십 수백번 감탄했었어-♡

근데 막상 이 제품을 내가 구입해서 썼던가? 아니던가?
기억도 불분명한 걸 보니까 제품 자체 보다는 광고가 더 인상적이었던 모양 ㅋ



<딸기 요구르트 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용 자극하는 팩으로 유명했던 아이;;
이 제품 이후에 다른 브랜드들에서도 각종 요구르트 팩들이 쏟아져나왔다.
정말 딸기 요구르트 그대로라서 퍼먹고 싶어진다.
밤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자극적(?)인 제품일지도 ㅋㅋ

참, 보습이나 미백 효과는 그냥 그냥.
가볍고 무난한 정도.



<섬머 해피 드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핏 보면 여러 가지 립제품 광고이긴 하지만 -
이건 사실 특정 제품이라기보다는 라네즈 메이크업 룩 광고에 가깝다.

내추럴 드림
퓨어 드림
섹시 드림

컨셉들은 전형적이면서도 좋은데
막상 메이크업 비주얼들이 별로여서 아쉬워;
그나마 퓨어 드림이 제일 낫네.
역시 이나영씨는 투명 메이크업... 인가.



<립스 포에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아아-
이 제품도 내 기억 속에 영원히 남을 제품 ㅋㅋㅋ
얼마 전에도 누구랑 얘기하다가 이 아이가 등장한 적이 있었지.

립스 포에버.
말 그대로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입술색... 정도?
진한 1제로 입술에 색을 입히고
탑코트 2제로 그 위를 코팅하는 컨셉이다.
수영할 때 발라도 지워지지 않는다고 했던 듯.

어찌 보면 소비자의 니즈를 열심히 연구한 티가 나는 제품이긴 하지만
제품의 매출 면에서는 영 실패하고 곧 사라졌던 걸로 기억한다.
혹자의 증언에 의하자면 : "입술에 매니큐어 바른 것 같아 -_-;" 라고.
하지만 - 애썼어요, 라네즈.

그나저나 이 제품 이후로 '립틴트 + 립글로스' 조합이 각광받았지.
그런 구성의 듀얼 립제품도 많이 나왔고.
역시 제품 개발은 타산지석.



<레드 세레모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에게는 정말 추억의 광고.
사실 메이크업 비주얼 자체는 그닥 마음에 안 들지만;;;
(어색하다고 느끼는 거, 나 뿐이니? -_-)
바로 아래의 이 제품 때문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03년도 가을, 레드 세레모니 룩의 트리플 아이섀도우 345호.
내 손으로, 내 돈으로 구입해본 첫 섀도우 팔레트였던 듯 해.
사실 그냥 이쁘다~ 싶어서 산 거였는데 의외로 굉장히 실용적인 색인데다가
나의 평소 룩과도 매우 잘 어울려서 오래오래 잘 쓴... 나의 색조 조강지처.
아직까지 소장 중이다.
(나, 추억의 화장품으로 박물관 차릴 수도 있을지도?)

신경 좀 쓰는 날에는 꼭 이걸 사용하곤 했었어.
당시에는 아이라인도 잘 못 그려서 저 진한 바이올렛 컬러로 대신했었지.
그러고서 약간 또렷해진 눈매에 혼자서 두근두근 만족해하고 ㅋㅋ
아직도 생각나는 이런저런 추억들-



<브라운 세레모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 세레모니와 동시에 나왔던 또다른 가을룩인 브라운 세레모니-
아아... 메이크업 쫌! 어색하군요 ㅠㅠ
나영씨 어떡해요;;;

블루 + 브라운 조합이 꼭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눈두덩은 퍼렇고...
볼터치는 너무 강하고...
립컬러는 튀김 먹은 듯 동동 떠있고...
나, 슬퍼요;;



<엔젤릭 핑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보는 강한데... 핑크 바이올렛이 조화된 섀도우 색감은 마음에 들었어~
구매 욕구도 좀 느꼈지만 가을에 레드 세레모니 섀도우를 샀기에 패스했었지.
(그 당시에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고 소시민적인 소비자였다...)

그런데 '엔젤릭 핑크' 라는 룩 네이밍은 좀 잘못된 것 같아;
퓨어한 느낌의 핑크보다는 좀 도회적이고 섹시한 바이올렛인걸?



<컬링 피팅 마스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광고도 있었나? -_-a
이것도 이나영씨 아닌 다른 사람 같아;
그리고 약간 과장된 속눈썹이 라네즈보다는 에뛰드를 연상시키는 듯.
광고 캐치 프레이즈나 구조 자체도 한때의 에뛰드랑 비슷하네?



*******



다 살펴보니까 정말 막상 대히트친 제품은 안 보이네.
그런데 난 그냥 와닿는 제품들이 많아 ㅋㅋ
순전히 개인적으로 기억나는 제품들이 있어서 그런가보다.
특히 가을룩인 레드 세레모니~

그럼 본격적인 라네즈 전성 시대를 향해 가볼까?
다음 글에서 계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6.27 18:43 선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닥터윤주에서 보다가 놀러왔어요^^ 2003년 한해에만 저렇게 많은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고 그에 따라 이나영씨의 메이크업도 상당히 달라졌군요.신기해요^^ 여기서 느낄 수 있는 점은 역시 이나영씨는 투명화장이 어울린다는거겠죠ㅎㅎ

    • 배자몽 2008.07.01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나영씨는 역시 투명 화장! 맞아요~
      그녀의 기초 광고는 정말 최고였다고 생각해요 ^^
      어쩌면 지금 아이오페로 간 것도 괜찮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답니다. 처음에는 아쉬웠지만...

  2. 2008.06.29 20:26 긍정적인눈빛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닥터윤주에서 보다가 놀러왔어요^^ 여기는 자몽향기님의 얼굴도 보이니깐 왠지 더 반갑네요 ^^ 여기도 자주 들리게 될것 같아요 ^^

  3. 2009.03.05 18:02 언제나한량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아, 나영 언니의
    (이제 언니라고 부를만한 연예인도 몇 없군요 ㅠㅠ)
    저 연두색 아이섀도와 오렌지 립스틱 비주얼을 보고 혹!해서
    연두 아이섀도를 찾아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천신만고 끝에 찾은 아이가 바로 헬레나 루빈스타인의 대리석같은 케이스 싱글 섀도~!!!
    헬레나에서 당시 획기적으로 아이펜슬이 연두/파랑이 나와서 공작새 화장을 하고 댕겼네요 아주양. ㅋㅋ

    파랑 아이섀도에 맥의 스큐를 잘 바르고 댕겼었는데,
    연두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왜 그땐 그렇게 파스텔톤 혹은 원색이 좋았나 몰라요.
    고갱의 타히티의 여인도 아니구 원.


    렌즈 착용 덕분에 당시의 국산 섀도는 하나도 못썼답니다.
    수입화장품 중에서도 부르조아는 은근 날림이 있어 사용했다하면 눈이 충혈. 그래서인지 왠지 제겐 이미지가 안좋아요. ㅋ
    그래서 발색 화끈하고 지속 좋은 디올을 사랑했었나봐요. ㅠ
    가루날림 때문에, 렌즈에 섀도 색깔이 묻어나올 지경. ㅠㅠ

    결국 나중에 리뉴얼된 라네즈 오렌지 립스틱은 구매했다죠.
    지금도 가지고 있어요. 그 이름 상큼한 "탠저린 샤워~" ㅋㅋ
    보고 반가워서 주절주절하고 갑니다.

    이나영양 참 아름다우신데, 색조광고는 엄한게 몇 있었죠.
    뭐 그래도 90년대 후반, 전설의 마몽드 "밍크브라운" 립스틱 비주얼만 하겠어요...
    춘장색 립라이너에 진한 갈색 립스틱을 정성스레 채워넣던 그때 그 시절 립메이크업과 활처럼 휘어지는 실눈썹이 가끔 그립긴 해요. 웃고 싶을때! ㅋㅋㅋㅋ

    그냥 보면서 아 나 이 광고 좋아했는데! 맞어 이 광고 에러였지 하면서 옛 생각이 나서 씁니다요. ^-^

  4. 2017.09.16 17:55 츠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분과 립, 속눈썹 쪽으로 집중했었던 느낌 ㅎㅎ 나영언니.. 아쿠아파우더는 언제쯤이있을까여? 진짜 사고팠는데..

    • 배자몽 2017.09.21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진쫘, 색조보다도 맑고 깨끗한 이미지들이 진국이지 않습니까! 기초류 광고는 지금 봐도 청초하고 세련되네요. 후와후와.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