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닥터자르트 프로슈머 1기로 활동하고 있어요.
이번에 품평 제품으로 받은 것 중에서
닥터자르트의 유명 제품인
실버 라벨 비비크림이 있었죠.
그리고 블랙 라벨 비비 크림은 샘플로 받아서 비교해보면서 쓸 수가 있었어요.

한동안 비비크림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
또 닥터자르트 대표 상품인지라,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ㅋㅋ
나 홀로 실험 정신 발동!!!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닥터자르트 홈페이지에서 퍼왔답니다.
그나저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분에서
"실버 + 블랙 = 신뢰" 라고 되어 있네요.
대표 제품인 비비크림들을 실버와 블랙 컬러로 나눈 것도
이런 브랜드 이미지와 관련이 있나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아이들이 닥터자르트의 2가지 비비크림이랍니다.
실버 라벨 제품이 이번에 업그레이드 리뉴얼이 되었대요.
전 사실 리뉴얼 전의 실버 라벨 비비크림을 안 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예전 제품은 살짝 뻑뻑한 감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리뉴얼된 버전은 질감 면에서 많이 업그레이드가 됐다네요.
오호라... 그렇구나...  =.=

그나저나 블랙 라벨, 현재 할인 중이고만요... ㅋㅋ
닥터자르트 요새 기획 특가 같은 거 많이 하네요.
원래 덤 푸짐한 기획 세트 판매는 많이 하지만서도
최근에는 아예 할인을 대박 하는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버 라벨
제품 설명이에요.

- 커버력은 그대로
- SPF 지수는 35로 증가
- 미백 기능성 추가
- 보습 기능 강화

... 를 했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이건
블랙 라벨.
이번에 리뉴얼된 건 아니고,
애시당초 실버 라벨보다 기능성을 강화한 버전으로 출시가 됐었죠.

- SPF 25 / PA++
- 미백 + 주름 개선 + 자외선 차단 등의 멀티 기능
- 보습 기능 강화



그럼, 실버 라벨을 중심으로 리뷰를 써볼게요.
나중에 내용물에 대해서는 블랙 라벨 제품과 좀 비교해가면서 ^^



# 0. 테스터 상태

나이 : 28세
직업 : 사무직 회사원

피부 타입 :
수분 부족의 지복합성.
볼과 턱 쪽에 면포성 트러블이 잘 나는 편이다.
유분성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충분히 보습을 주는 것이 스킨케어 & 메이크업의 관건.

피부 컬러 : 밝은 21호 정도인데
잡티 및 트러블 흔적이 많으며
붉은 기운이 있다.

평소에 애용하는 파운데이션 & 비비크림 제품 :
- 크리니크 더마화이트 플루이드 크림 메이크업 (휘핑크림 파데... 3호)
- 조르지오 아르마니 실크 루미너스 파운데이션 (4.5호)
- 입생로랑 퍼펙트 터치 파운데이션 (붓타입... 4호)
- 영블러드 미네랄 리퀴드 파운데이션 (페블 & 쉘 색상 섞어서 사용)
- 에이솔루션 비비크림



# 1. 가격 및 용량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만7천원 / 50mL
입니다.

용량은 마음에 들어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편한 크기인 것 같아요.
필요에 따라서는 휴대하고 다녀도 그리 부담 없을 것 같네요.
(전 파운데이션류를 들고 다닐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가격은 이 정도면 괜찮네요.
닥터자르트 제품들, 요새 관심 가지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데
연구비나 재료비 등이 반영되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가격이 높다는 걸 알게 됐거든요.
이 비비크림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어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그런지,
혹은 다른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이 정도면 살 만 하죠.
게다가 이 비비크림은 워낙 푸짐한 기획 행사를 많이 하니까요.



# 2. 디자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버 라벨, 이렇게 생겼어요.
알류미늄스러운 케이스의 스탠딩 튜브.
개인적으로 스탠딩 튜브형 제품을 매우 선호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네요.
바쁜 아침에는 똑딱이 뚜껑 재빨리 열고,
내용물도 쉽고 빠르게 적적량 나오는 이런게 최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난하고 깔끔해요.
군더더기 없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만져보면 쉽게 찌그러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기도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 명칭은
리쥬비네이션 블레미쉬 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이건 블랙 라벨 비비크림 샘플이에요.
꽤 넉넉하다우~ @.@
파우치에 휴대하고 다니기에 딱 좋은 사이즈♡
(전 이런 사이즈의 파운데이션류를 늘 1개씩 들고 다니거든요.
SOS 용 제품이랄까 ㅋㅋㅋ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 명칭은
디톡스 힐링 블레미쉬 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F 25 / PA++
화이트닝
안티 링클...
이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워놓으면 이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한 손에 잡혀요~



# 3. 향 ★★★☆☆

실버 라벨도, 블랙 라벨도,
딱히 '향' 이라고 할 만한 것이 없답니다.
무향... 인 게죠.
대부분의 비비크림 제품들이 그렇듯이.
강한 향 싫어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향 있는 제품도 좋아하지만,
어설프게 넣을 거라면 이런 무향이 낫다는 쪽이죠.



# 4. 발림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등에 덜었을 때의 모습!

실버 라벨 제품이 이번에 발림성이 업그레이드됐다고 하던데 -
그 덕인지, 전 생각보다 꽤 마음에 드네요.
그동안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이 유명하다고 해도
딱히 구매해서 써볼 정도로는
관심이 없는 편이었는데,
이번에 써보고 호감도가 꽤 높아졌어요.

일단 - 뻑뻑한 느낌이 별로 없었어요.
생각보다 묽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더군요.
그러면서도 번들거리는 유분감 등은 없었어요.
(개인적으로 한스킨 슈퍼 프리미엄 비비크림은
유분감이 과해서 잘 안 맞았거든요.)

완전 건성 피부에는 다소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복합성 피부에는 밀착력 있게 발려서 잘 맞는 것 같아요.

이에 비해서 블랙 라벨은 -
상대적으로 더 유분감이 느껴지는 크리미한 타입이었어요.
건성 피부라면 이 블랙 라벨 쪽을 더 선호할 듯 하네요 ^^



# 5. 컬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펴발랐을 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슷해 보이나;;
조금이라도 다르게 보일까 싶어서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왼쪽이 실버 라벨이고, 오른쪽이 블랙 라벨이죠...
실버 라벨은 손등 컬러와 융화될 정도로 자연스러운 색감이랍니다.
비비크림 특유의 회색 도는 오트밀 베이지 컬러이긴 한데
그 정도가 별로 심하지 않아요.
되려 다른 다수의 비비크림 제품들과 비교해봤을 때,
상당히 자연스러운 색감인 것 같네요.
제가 밝은 21호 피부인데 제 얼굴에서
어둡거나 부자연스러운 느낌 없이 잘 어우러지니까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 얼굴에도 괜찮은 색감이 아닐까 합니다.

블랙 라벨은 보시다시피 상당히 붉은 기운이 돌아요.
처음에 봤을 때는 화사하고 좋아 보였는데
"붉은기 공포증" 이 있는 저로서는 선뜻 손이 가지 않더군요.
얼굴에 사용했을 때 사실 그렇게 부자연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전 그래도 붉은기를 좀 다스려주는 색감이 좋아요~



# 6. 커버력 ★★★★☆

비비크림 중에서 중상급... 정도랄까요.
그냥 자연스러운 정도로 있는 것 같아요.
그냥 자연스러운 화장하기에 좋은 정도.

커버력이 강하게 필요한 날에는 대개 비비크림보다는
커버력 위주의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오히려 이 정도의 가볍고 자연스러운 커버력이 전 더 좋아요.

블랙 라벨 쪽이 커버력은 조금 더 강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특별히 슈퍼 강한 정도는 아니고... 역시 중상급? ㅋㅋ



# 7. 총평 및 비교표

사실 처음에 이 두 비비크림 제품들을 테스트해봤을 때에는
"실버 라벨보다 블랙 라벨이 훨씬 낫네!" 라는 반응이었답니다.
그런데 막상 집에 와서 여러번에 걸쳐서,
특히 얼굴에 직접 사용해보니까 생각이 좀 달라지네요.

제가 붉은 기운도 있는 복합성 피부라서 그런지 -
이번에 업그레이드됐다는 실버 라벨의 손을 들어주렵니다.
You Win~  >.<)/


  가격 자외선 차단 컬러 질감 커버력
실버 2만7천원 SPF35 차분한 스킨 컬러 베이지. 일반 21호 정도에서 밝은 21호까지 가능. 유분기는 별로 없지만 복합성 피부에 촉촉하고 밀착력 있게 발리는 정도. 중급에서 중상급. 일상생활 사용시에 자연스러운 정도.
블랙 4만9천원 SPF25 / PA++ 살짝 핑크기가 도는 컬러. 혈색 없는 피부에 추천. 유분기가 조금 있다.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느낌. 중상급.